10월23일 V리그 한국전력 vs 우리카드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10월23일 V리그 한국전력 vs 우리카드

윈티비☆ 0 239

■ 한국전력


홈팀 한국전력은 무언가 기대를 해볼 수 없는 암울한 시즌을 올시즌에도 보내게 될 것이다. 지난 시즌 4승에 그쳤는데, 올시즌도 상황이 좋지 않다. 1순위로 가빈을 뽑았는데 나름대로 준수한 활약을 해주고는 있지만 혼자서 팀을 승리로 이끌 정도의 모습은 아니다. 전성기에서 내려온 모습인데, 점유율은 여전히 높기 때문에 세트 후반 퍼지는 모습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에이스 역할을 소화해줘야 할 최홍석이 비시즌 기간 수술을 받았고, 컵대회 때부터 가동은 되고 있으나 좀처럼 폼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 치명적이다. 지난 대한항공전 완패 경기에서도 최홍석은 스타팅으로 나섰으나 공수에서 크게 부진하며 2득점만을 기록한 채 경기에서 빠졌다. 김인혁-공재학의 레프트라인은 경쟁력이 크게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 경기에서도 가빈이 23득점을 기록했을 뿐, 국내 선수들은 모두 5득점 이하로 가빈을 전혀 도와주지 못했다. 한국전력의 올시즌 가장 치명적인 부분은 여러 차례 말했지만 센터진이다. 정준혁과 조근호가 이루는 주전센터라인은 그 어느 팀에 가도 백업도 하지 못할 정도의 프로 레벨이 아닌 센터진이다. 블로킹은 커녕 유효블락도 기대하기 어려운 센터라인이다. 리베로 라인도 리그 최악이다.


 


■ 우리카드


원정팀 우리카드는 삼성화재-현대캐피탈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지만 직전 경기에서 OK저축은행을 상대로 원정에서 패했다. OK저축은행의 서브라인의 컨디션이 전체적으로 좋았는데, 우리카드는 서브가 강한 팀을 상대로 약점을 보일 수 밖에 없다. 나경복이 올시즌 크게 성장한 모습이지만 리시브에는 약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상욱 리베로 또한 기복이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는 큰 걱정이 없다. 한국전력의 서브라인은 최악이기 때문이다. 우리카드의 리시브라인이 정상가동된다면 노재욱을 필두로 한 다양한 공격옵션이 있기 때문에 상대의 절망적인 블로킹라인을 장식품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펠리페도 시즌 초반부터 맹활약하고 있고, 센터진의 질과 뎁스 또한 훌륭하다.


 


■ 코멘트


양팀의 경기력 차이가 워낙에 크게 난다. 우리카드가 직전 경기 패했기 때문에 오히려 이번 경기 베팅이 훨씬 수월해졌다. 변수가 보이지 않는다.





우리카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