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3일 11:30 LA클리퍼스 vs LA레이커스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10월23일 11:30 LA클리퍼스 vs LA레이커스

윈티비24쩜com 0 208

클퍼.png

LA 클리퍼스와 LA 레이커스의 시즌 개막전. 클리퍼스는 올 시즌을 앞두고 폴 조지, 카와이 레너드를 영입해 단번에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물론, 이 경기에 조지가 나설 수 없긴 하다. 하지만 레너드가 당장 35분이상 뛸 수 있는 데다 지난 시즌 클리퍼스의 플레이오프를 이끌었던 루 윌리엄스, 몬트레즐 해럴 두 식스맨이 건재한 만큼 큰 문제는 없다. 패트릭 베벌리의 1선 수비, 이비차 주바츠의 높이까지 약점이 없는 팀으로 거듭났다. 그리고 닥 리버스 감독은 선수들의 재능을 버무리는 능력이 아주 뛰어난 인물이다. 벤치 싸움에서 레이커스를 압도할 수 있을 전망.


 


LA레이커스 역시 큰 변화를 단행했다. 르브론 제임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최적의 자원인 앤써니 데이비스를 데려왔기 때문. 손가락 부상으로 우려를 낳았지만 개막전 출전에는 문제가 없는 상황. 여기에 역시나 새롭게 영입한 대니 그린, 에이브리 브래들리의 경험과 수비력도 일품이다. 문제는 포인트가드 포지션. 라존 론도가 잔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아직 정해지지 않은 데다 백업인 알렉스 카루소도 시범경기에서 부상을 입었다. 물론, 르브론과 데이비스의 존재만으로 매치업 우위를 가져갈 수 있지만 둘을 제외하면 딱히 앞서는 포지션이 없다. 카일 쿠즈마의 빈자리도 아쉽다.


 


홈구장을 같이 쓰는 두 팀의 대결인 만큼 클리퍼스이 홈코트 어드밴티지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다만, 레너드와 베벌리가 주도하는 온 볼 디펜스는 레이커스를 괴롭히기에 충분한 데다 벤치 대결도 클리퍼스의 완벽한 우위다. 클리퍼스가 시즌 첫 승리를 따낼 가능성이 높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