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분석 2월26일 챔피언스리그 나폴리 : 바르셀로나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해외축구분석 2월26일 챔피언스리그 나폴리 : 바르셀로나

윈티비 0 561

 5471c712f5e39657590e18fc2b04588f_1582615517_5383.jpg


브레시아 원정에서 2-1로 승리한 나폴리. 레체전 패배 이후 코파 이탈리아 4강 1차전에서 인테르를 잡고 리그 2연승을 달리며 어느새 6위까지 올라섰다. 가투소 감독이 부임한 후 선수단 장악에 나서고 이전보다 수비에 무게중심을 두면서 최근 공식전 3경기 1실점으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다소 소극적인 운영으로 공격에서 답답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만 바르셀로나 상대로는 오히려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FW 요렌테가 감기 증상으로 훈련에 불참하고 DF 쿨리발리,말퀴는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원정에 나서는 바르셀로나. 홈에서 메시가 4골을 터뜨리며 에이바르에 5-0 대승을 거뒀다. 이번 시즌 캄프 누에서는 리그 13경기 44골을 몰아칠 정도로 상대를 압도하는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원정에서 리그 12경기 5승3무4패 18득점 17실점으로 고전하는 등 원정에서의 경기력에 꾸준히 불안요소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이 문제. 레가네스에서 FW 브라이트바이테를 긴급영입하면서 FW 수아레즈,뎀벨레가 부상으로 이탈한 공격진을 보강하기는 했지만 FW 메시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아진 상태라는 점이 우려된다. 더불어 DF 로베르토가 부상으로 인해 당분간 결장하게 됐다.

처음으로 나폴리 원정에 나서는 메시. 마라도나가 뛰었던 나폴리 원정에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다만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의 원정 경기력이 워낙 좋지 않다는 점. 나폴리가 이전에 보여준 닥공에 가까운 팀 컬러에서 가투소 감독 부임 후 수비에 무게중심을 두고 있고 나름대로 효과를 보고 있는 만큼 FW 뎀벨레,수아레즈 DF 로베르토의 공백을 안고 있는 바르셀로나 상대로 무승부 정도는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메시가 에이바르 상대로 4골을 터뜨리며 팀을 승리로 이끈 바르셀로나. 다만 캄프 누에서의 모습과 원정에서의 모습에는 큰 차이가 있다. 나폴리가 가투소 감독 부임 후 팀 기강을 바로 잡고 수비에 무게중심을 두면서 반등하고 있는 흐름이라는 점. 다소 아쉬운 내용에도 결과를 챙기고 있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나폴리에게 걸어볼 만하다.

언더오버: 나폴리가 가투소 감독 부임 후 수비에 무게를 두고 있다는 점. 바르셀로나가 메시의 건재함에도 이번 시즌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하면 2.5 기준 언더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