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5일 KBL 15:00 인천전자랜드 vs 서울삼성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12월15일 KBL 15:00 인천전자랜드 vs 서울삼성

윈티비☆ 0 478

 


인천전자랜드는 지난 시즌 강력한 국내 포워드진을 활용해 결승전까지 진출했으나, 모비스에 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 올 시즌 정효근의 입대와 김상규의 이적으로 포워드진이 얇아지긴 했지만, 군제대한 이대헌이 굳건한 주전 빅맨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올 시즌에도 강력한 전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지난 시즌 KBL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머피 할로웨이와 섀넌 쇼터를 용병으로 영입했다. 지난 12월 5일, 섀넌 쇼터 대신 길렌워터 영입. 리그 21경기에서 11승 10패 기록.


 


서울삼성은 지난 시즌 11승 43패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에는 이관희-임동섭-김준일 등이 각각 부상과 군 복무로부터 복귀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전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김준일을 굳게 믿고있는 삼성은 닉 미네라스, 델로이 제임스 등 포워드 용병들을 영입했는데, 과감한 결단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리그 22경기에서 9승 13패 기록.


 


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로 팽팽했다. 인천전자랜드 길렌워터 합류로 득점에서 어느정도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워낙 기동력이 떨어지다 보니 상대 속공에 취약한 모습. 그러나 직전 경기부터 부상에서 복귀한 가드 김지완이 스피드를 활용해 상대 수비진을 잘 벗겨내면서 상대 턴오버를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비중이 올라갔다. 게다가 삼성은 상대 턴오버를 득점으로 연결시킬만한 가드 자원이 없으며, 이관희마저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길렌워터의 화력을 쫓아가기 어려울 것(이관희 대신 출전하고있는 김현수는 기복이 매우 심하다). 인천전자랜드는 인천에서 삼성 상대로 6연승 중이라는 점도 잊지말자. 인천전자랜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인천전자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