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2일 05:00 뮌헨 vs 토트넘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12월12일 05:00 뮌헨 vs 토트넘

윈티비☆ 0 683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7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리그에서도 승점 2점차로 간신히 1위를 차지하는 등 불안한 모습들이 있었다. 코바시치 감독 체제는 유지한 뮌헨은 훔멜스를 이적시키고 파바드-루카스 헤르난데스 등 센터백 보강에 힘썼다. 최근 쿠티뉴 임대까지 성공했다. 리그 12경기 7승 3무 2패 기록. 별다른 상승곡선이 보이지않자, 뮌헨은 코바시치 감독을 경질했다. 한스-디터 플리크 임시감독 체제로 당분간 일정을 소화할 것.


 


토트넘은 지난 시즌 4위, 챔스 준우승 등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지난 시즌 이적시장에서 소극적이었던 토트넘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은돔벨레-세세뇽 등을 영입하며 2~3선 보강에 힘썼다. 토트넘은 지난 11월 중순,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한 뒤 무리뉴 감독에 지휘봉을 맡겼다. 리그 15경기에서 5승 5무 5패 기록.


 


잉글랜드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뮌헨이 7-2로 대승을 거뒀다. 나브리를 통한 역습에 시종일관당했던 토트넘은 대패를 면치 못했다. 뮌헨이 플리크 감독 체제에서 도르트문트, 뒤셀도르프를 완파하며 출발이 좋았지만, 직전 레버쿠젠과의 홈경기에서 1-2로 패하며 역습에 호되게 당했다. 토트넘 역시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세 경기에서 모두 세 골 이상을 넣으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으나, 모두 두 골 이상 실점하며 수비진이 크게 흔들리고있다는 점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다. 두 팀은 이미 챔스 조 1, 2위가 확정된 상황으로, 두 팀 모두 이번 경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떨어질 것. 어느 팀이 주요 자원들을 더 투입하느냐에 따라 갈릴만한 승부인데, 토트넘은 백업 자원의 질로 보나 현 상황으로 보나 독일 원정에 좋은 자원들을 투입시키기 어려운 실정이다. 여전히 수비가 완성되지 않은 무리뉴의 토트넘이기에, 뮌헨의 백업 멤버들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 Comments